1. Outputs
2. Reviews
1) Get Attribute
- 이미 앞에서 다 했던 내용이지만 복습하는 겸 수업 들을 때 열심히 따라해봤다.
2) Visualization
- 후디니 Scene View에서 잘 보이도록 시각화 해줄 수 있다. 씬에서 + 버튼 눌러서 마커란 걸 만들고,
- 속성을 아래에 만든다. 이러면 우리가 만든 값이 포인트에 생성이 되어 화면상에서 잘 보이게 한다.
3) Attribute Randomize
- 속성을 랜덤하게 설정시켜주는 노드.
- 딱 설정하면 Cd 값이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데, 색을 랜덤하게 넣어준다. Cd 대신 P같은 기본 속성값이나 아예 새 속성값을 입력해 생성 후 랜덤화한다. 아래에서 dimensions을 변경해주면 1차원 벡터인지(float), 3차원인지 설정한다.
- 위에서 한 visualization 기능을 이용해 화면에 보이게 하면 편리하다.
- 이를 새 그리드에 wrangle로 값을 받아서 연결해 위처럼 코드를 쓴다.
4) Point Jitter
- 포인트의 위치를 랜덤하게 섞어주는 함수이다.
5) @ptnum vs @numpt
- ptnum: point number
- numpt: number of all points
- 각 점들의 값에 ptnum을 넣어 각 포인트와 일치시켜 값을 넣는다.
- geometry spreadsheet 엔 쓰기 전까지 보이지 않지만 원래는 기본적으로 갖고 있는 값이라는 뜻.
- points로 wrangle을 쓸 경우 모든 점에 모두 속성에 한점한점씩 반영이 된다.
6) minpos & nearpoint
- vector3 minpos(): 어느 면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를 지닌 점의 좌표값을 출력 (수직)
- int nearpoint(): 가장 가까운 점에 대한 정보, 해당 점의 인덱스 값을 출력
- 예제
- 첫줄: rubbertoy의 가장 가까운 값을 position 정보로 돌려달라 (2번째 인풋의 P값을 가지고 return)
- 출력값: 가운데 rubbertoy 크기대로 모양이 생기며 그 이유는 그 부분이 border라 제일 가까운 부분이기 때문
7) Example1
- 총 노드이며, 가장 중요한 코드는 저렇게 적었다. 점의 개수를 자유롭게 늘릴 수 있도록 null 노드를 이용해 int 변수를 만들어 스크롤로 바꿀 수 있게 했다.
- 아래는 결과물이다.
8) Example2
- 예제는 nearpoint이용하는 거였지만 대신 ninpos를 사용하였다
9) Example3
- nearpoint를 이용한 예제. 점을 받아 가장 가까운 점을 만든 후, 해당 점의 색을 적용시킨다.
- 여기서 이제 높이값도 받아서 distance으로 거리를 비교해 위와 같은 결과물을 낼 수 있다.
3. Exercise
1)
- chramp을 변경해 위와 같은 결과값을 낼 수 있었다.
- 마치 비오는 날의 바닥을 표현한 거 같아서 좋았다 헤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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