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Houdini - TWA

[Houdini] Joy of VEX (Day 5)

와들S 2023. 7. 23. 05:53

1. Outputs

 

2. Reviews

1) Modulo

- Modulo (%)는 float 소수일 경우에도 나머지를 낼 수 있다.

- %를 이용해서 sawtooth 모양을 만들 수 있다. div 값을 조절해서 크기를 바꿀 수 있다

2) Abs (Absolute Value)

- 절댓값을 쓴 결과는 length() 함수를 썼을 때랑 동일하게 출력됨.

3) 올림 & 내림 & 반올림

- 내림: floor()

- 올림: ceil()

- 반올림: rint()
※ 자바나 C++의 경우 round()란 함수를 사용함

- trunc(): 소수점을 제거함. 양수만 보면 floor()와 동일하게 보이나 음수의 경우 다름.
ex) floor(-2.43) = -3   (내림이므로)
      trunc(-2.43) = -2  (소수점을 제거)
- 함수 그래프를 보면 원점을 기준 점 대칭을 보임

※ 그래프의 형태 -> 추후 이용

강의속 자료

- sin(), % 그래프 형태를 보고 후에 필요한 상황에 따라 이용 가능

4) 응용 예제

- trunc를 이용해 소수점을 버림으로서 그리드를 저런 모양을 낼 수 있음. 

- trunc대신 chramp를 사용해서 같은 결과를 내는 코드이다.

- 19버전에서 18버전(강의자료)와 같은 결과값을 내는데 성공했다. floor를 이용한 코드를 chramp 전에 써줘야 한다.

d -= floor(d);
d = chramp("stepramp", d);

 

3. Exercises

1) try the different interpolation modes on the points of the ramp

- stair 형태에서 가운데 점의 interpolation(보간)을 바꿔보았다. hermite는 hermite interpolation으로, 

- 한국어버전을 봐도 뭔소린지 모르겠다.

- 다른 자료들을 더 뒤져보니까 이 보간의 경우 각 점의 기울기도 따지는 모양이다. 즉 1차 미분값을 y에 넣는 듯하다. 뭐...음....싱기하네


2) using interpolation, see how few points you can use to define a sine wave

-  결과적으로 (sin + 1) /2 함수를 그린 거지만, 점 4개만 있으면 sin 그래프를 그릴 수 있다. 물론 각 점은 monotone cubic 보간 방식이어야 한다.


3) think of other inputs you can use to drive the ramp. Components of P? Components of Cd or N? Current Time or current @Frame? If those things aren't in a 0:1 range like chramp expects, how do you fit them to the range you need?

- 이건 이미 19버전 가면서 해결한(해결할 수밖에 없었던) 문제 같은데. floor 함수를 이용해서 소수점을 가지고 계산하면 되는거 아닐까

@Cd.y

- 아 재밌당

 

 

- 그래도 이제 Chramp어떻게 쓰는지 잘 알겠다!

- 중간에 한번 날아가서 다시 썼음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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