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Outputs
2. Reviews
1) Copy to Points
- copy to Points 노드를 딱 만들게 되면 세부 정보가 뜬다. 저기서 *는 모든 속성을 다 의미하고, 속성 옆에 ^ 표시는 그 속성을 제외하고 복사한다는 의미다. 저기서 중요한 부분은 "Transform Using Target Point Orientations"을 의미하는데, 저걸 끄면 속성만 복사하되 복사한 속성은 적용시키지 않는다는 의미다.
2) 예제1
- 그리드에 박스를 copy to points해서 복붙한다. 이 때 시간을 추가하여 시간에 따른 움직임 변화를 보여준다. 여기서 사용한 pscale은 크기의 uniform scale을 말한다. scale은 vector3로 3개의 float을 받는다.
3) 예제2
- 이렇게 코드를 짰다. X, Z로 육면체의 크기를 정하고, Y엔 d를 넣었다. 대부분의 코드는 읽을 수 있고 다 배운 것들인데, 여기서 주의깊게 봐야할 부분이 있다.
@Cd = vector(chramp("color", d));
- 원래 chramp를 쓸 때는 색이 아닌 일반 float을 사용하는데 여기서 color란 걸 사용하면 색으로 조절할 수 있게 만들어진다.
- 또한 저기서 보면 그리드 - wrangle - add를 해서 add에서 점으로 만들었는데, add를 하지 않는다면 그리드 자체의 노말 때문에 제대로 복붙되지 못하기 때문이다. 조이오브벡스에선 코드를 바꿔서 해결했지만 TWA님은 add로 해결하셨다.
3. Exercises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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