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Houdini - TWA

[Houdini] Joy of VEX (Day 10)

와들S 2023. 8. 4. 09:34

1. Outputs

 

2. Reviews

1) relpointbbox

- relpointbbox: relative point bounding box 
  즉, 0~1사이의 값으로 표현

- 오른쪽은 기본 transform의 bounding box. 토미를 회전시키면 저 형태 그대로 생기는게 아닌 가장 높은 값들을 따져 왼쪽 형태로 바운딩 박스가 생김.

강의 자료 캡쳐

- 여기서 relpointbbox는 각 축에서 가장 작은 순서->큰 순서대로 0~1 사이의 값을 반환함. 

- 이렇게 @rel을 선언해주고, relpointbbox는 각 점의 rel값을 반환해 rel에 넣어줌.

2) Example1 of TWA

- 그리드를 relpointbbox와 chramp를 이용해 구역을 지정하여 노이즈 정도를 바꿀 수 있다.

3) Example2 of CGWiki

- chramp와 relpointbbox를 이용해 구간을 지정해 조정할 수 있다. 

 

3. Exercises

1)  A taper effect from top to bottom

- 점점 가늘어지게 하는 효과인가본데..

- chramp를 쓰면 될 거같다.

vector fx = 0;
vector rel = relpointbbox(0, @P);

vector bright = chramp("bright", rel); 
fx += bright;

@Cd = fx;

 

2) Noise that scales left to right across a grid

- 노이즈를 적용하되 그 범위를 chramp를 사용해서 rel 쓰면 될 거같음

twa님 두번째 예제네

vector rel = relpointbbox(0, @P);
vector fx, fxY, fxA;

fxA = chramp("fxA", rel);

fxY = noise(@P.y);

fxY += fit(fxA, 0, 1, -0.5, 0.5);
fx = set(0, fxY, 0);

@P = fx;

 

3) Colour driven by a ramp, so you get this kind of control:
- 똑같은거임 아 힘들어

'Programming > Houdini - TWA'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udini] Joy of VEX (Day 12-1)  (0) 2023.08.06
[Houdini] Joy of VEX (Day 11)  (0) 2023.08.04
[Houdini] Joy of VEX (Day 9)  (0) 2023.08.03
[Houdini] Joy of VEX (Day 8)  (0) 2023.07.28
[Houdini] Joy of VEX (Day 7)  (0) 2023.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