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Outputs
2. Reviews
1) relpointbbox
- relpointbbox: relative point bounding box
즉, 0~1사이의 값으로 표현
- 오른쪽은 기본 transform의 bounding box. 토미를 회전시키면 저 형태 그대로 생기는게 아닌 가장 높은 값들을 따져 왼쪽 형태로 바운딩 박스가 생김.
- 여기서 relpointbbox는 각 축에서 가장 작은 순서->큰 순서대로 0~1 사이의 값을 반환함.
- 이렇게 @rel을 선언해주고, relpointbbox는 각 점의 rel값을 반환해 rel에 넣어줌.
2) Example1 of TWA
- 그리드를 relpointbbox와 chramp를 이용해 구역을 지정하여 노이즈 정도를 바꿀 수 있다.
3) Example2 of CGWiki
- chramp와 relpointbbox를 이용해 구간을 지정해 조정할 수 있다.
3. Exercises
1) A taper effect from top to bottom
- 점점 가늘어지게 하는 효과인가본데..
- chramp를 쓰면 될 거같다.
vector fx = 0;
vector rel = relpointbbox(0, @P);
vector bright = chramp("bright", rel);
fx += bright;
@Cd = fx;
2) Noise that scales left to right across a grid
- 노이즈를 적용하되 그 범위를 chramp를 사용해서 rel 쓰면 될 거같음
twa님 두번째 예제네
vector rel = relpointbbox(0, @P);
vector fx, fxY, fxA;
fxA = chramp("fxA", rel);
fxY = noise(@P.y);
fxY += fit(fxA, 0, 1, -0.5, 0.5);
fx = set(0, fxY, 0);
@P = fx;
3) Colour driven by a ramp, so you get this kind of control:
- 똑같은거임 아 힘들어
'Programming > Houdini - TWA'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udini] Joy of VEX (Day 12-1) (0) | 2023.08.06 |
---|---|
[Houdini] Joy of VEX (Day 11) (0) | 2023.08.04 |
[Houdini] Joy of VEX (Day 9) (0) | 2023.08.03 |
[Houdini] Joy of VEX (Day 8) (0) | 2023.07.28 |
[Houdini] Joy of VEX (Day 7) (0) | 2023.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