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Houdini

[Houdini] Organic Shapes

와들S 2023. 7. 17. 14:05

※ Udemy 강의를 참고하여 공부했습니다.

 

1. Outputs

 

2. Reviews

- 구를 만들고, VOP를 연결한다.

- 위치값을 Anti Aliased Noise 와 연결해 노이즈를 준다. 그걸 noise란 이름의 속성에 저장해야한다. 저장 전, fit이란 노드를 사용해 -0.5~0.5를 0~1 크기로 맞춘다. 

- 다음으론 polyreduce 노드를 이용해서 폴리곤을 줄이되, 앞서 한 noise 속성을 가지고 weight값을 준다. 그러면 그 노이즈 값을 이용해서 저렇게 폴리곤 구조가 바뀐다. 

- 이를 divide 노드에 연결해 compute Dual을 켠다. 그러면 6각형의 모습이 만들어진다. 

- Polyextrude 란 노드를 연결하고, Inset을 준다. 또한 front group 선택을 끄고, Transform Extruded Front을 켠다. 

- Ray란 노드를 연결한다. 첫번째 인풋은 섭디바이드한 노드, 두번째 노드는 원래의 물체 노드이다. 이걸로 두 도형의 크기를 맞춘다. 

- 이후 Polyextrude와 subdivide를 더 더해 더 자연스런 형태를 제작한다. 마지막으로 merge를 한다. 두 물체의 모습을 잘 구별하도록 도형에 색을 입힌다.

 

3) 기억해야 할 것들

- Anti Aliased Noise

- polyreduce에서 이전 속성을 가지고 폴리곤을 줄일 수 있다. 

- polyextrude를 할 때 front렌더링을 끄면 inset된 면이 보이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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