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Houdini - TWA

[Houdini] Open The Houdini 3-3

와들S 2023. 7. 7. 00:29

1. Outputs

3-3

2. Reviews

기억하고 싶은 부분들을 메모한다.

1) Bevel

Bevel을 따로 만들어서 변수를 제어하고 작업하는 부분이 인상깊었다. 간단하게 만들어진 부분도 따로 빼고, 그룹을 다시 정리하여 Blast로 분리해 작업하였다.

2) Sort

면을 만들기 위하여 점을 Sort로 재배치하였다. Blast 등으로 하나하나 떼어서 만든 게 아닌 간단히 노드 하나로 작업하니 더 편했다. 

3) Poly Extrude

이전 3-2 때 안적은 것 같은데, Poly Extrude에서 Back Output을 켜는게 아닌 앞뒤로 Poly Extrude 로 붙이니 이후에 반복 작업할 때 편해졌다. 붙인 이후에는 Facet 으로 점을 정리해야 한다. 

4) Polywire

Polywire란 노드로 선을 바로 원통 등으로 만들 수 있다. 확실히 Sweep보다 편하다. 

이렇게 선을 가지고 입체 도형을 만드는 방법은 물론 더 있을 수 있겠지만 지금까지 배운 바로는 총 세 가지 인 것 같다.
1. Sweep & Grid
2. Polywire
3. Copy to Points & Skin

원하는 모양에 맞춰 적절하게 사용하면 될 것 같다. 아래에서 인위적으로 선을 만들어 실습해보았다. 

1) Sweep & Grid

- 점 및 선의 위치에 따라 형성이 된다. 편리하다. Grid의 크기로 저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2) Polywire

- 노말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미묘하게 휘어져있다. 원통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편리할 것 같다.

3) Copy to Points & Skin

- 노멀 벡터 작업부터 난관이 있었다. 이번에 의자 만들 때처럼 좀 한 방향으로 휘어진거 아니라면 이 방법은 조금 어려울 수도 있겠다. 하지만 Skin 및 Copy to Points 등을 사용하는 방법은 기억해두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