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Technical Artist 테크니컬 아티스트

와들S 2023. 7. 16. 02:57

※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Career Explorer 라는 사이트에서 적성 검사를 하니 이렇게 나왔다. 누가봐도 내 현재 적성을 잘 보여주는 결과였다. 보이긴 다 재밌어 보인다. Physicist 빼고.. 물리 어려웡

나는 Technical Artist 를 희망하고 있기에 Indeed 같은 사이트에 들어가 캐나다 회사들의 공고 모집을 쭉 보았다. 그 중 하나의 회사의 자격 모집을 예시로 한 번 보자.

토론토에 위치한 한 회사가 언리얼 엔진 Technical Artist 3D Generalist 를 모집하고 있다. 이렇게 대부분 유니티 또는 언리얼로 나뉜다. 언리얼을 다룬다면, 위에 써 있듯 Shader, Texture, Lighting, Visual Effects, Animation 등을 해야만 한다.

스킬들을 보면 더 가관이다. 저걸 다 다뤄야 한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Qualifications(자격): 경력. 너무하네 진짜

정리하면 대부분의 회사에선 보통 경력직을 원한다. 못해도 1~3년의 경력이 있어야 한다는데, 일단 외국인 학생 입장으로선 제발 제 포트폴리오를 보시고 인턴으로라도 써주세요 라고 빌어야할 판이다. 그래도 일단 그들이 원하는 지식/능력을 좀 살펴보았다. 

VFX (Houdini)
Unreal Engine 5
Unity
Shader Scripting
Modeling (3D Studio MAX, Substance Painter, Maya, Blender, Cinema4D,...)
Animation (+ Rigging)

당연히 테크니컬 아티스트의 분야는 다양하기에 저 모든 걸 한 번에 원하지는 않지만 대부분의 회사는 적어도 모델링, VFX, 쉐이더 그리고 대표 엔진 두 개 중에 하나는 자유롭게 다뤄야 한다는 자격이 있었다. 

애초에 나는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했고 공부했던터라 포트폴리오도 있기 때문에 모델링 쪽에선 별로 걱정이 되지 않는다. 따라서 졸업 전까지 나는 쉐이더 및 VFX, 그리고 언리얼5을 위주로 공부할 생각이다. 얼른 취업해서 취업 비자를 얻고 좀 생활이 안정화되면 좋겠다.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TWA 후디니 랭글러 3기 스터디 그룹1 후기  (0) 2023.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