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Outputs
2. Reviews
- 후디니 입문자가 돌파해야하는 수학적 내용들
1. 벡터의 연산과 특징
2. Normalize & Scale
-> 선형대수학을 공부했어서 다 알고 있는 내용이었다! 그래도 알려주신다니 복습하는 기분으로 다시 공부해야겠다.
- 수학적 문제 해결 능력↑: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중요함. 바로 답지를 보는게 아닌 직접 해결해보면서 공부해야 함.
1) 첫 번째 예제 해결
- 코드를 좀 이상하게 쓰긴 했는데 0.2를 @P.x에 곱한 이유는 입력받는 num이 -1~1 범위이기 때문이다. 범위를 -5~5로 바꾸면 굳이 0.2를 곱할 필요 없다.
- 근데 진짜 어떻게 하다가 푼거라서, 혹시 이거가 되나 싶어서 해본건데 내가 풀어놓고도 제대로 코드를 이해하지 못해서 질문을 드렸다. geometry spreadsheet를 보면 수많은 @P.x가 있는데, 우리가 Attribute Wrangle에서 쓰는 @P.x는 해당 grid의 x 위치값이라 생각해서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았다. 저 많은 값중에 대체 뭘 뜻하는 건지 모르겠다.
- 질문: 여기서 @P.x 가 가리키는 값은 대체 뭔가요?
A. 그 모든 점 각각과 비교하여 만약 num보다 작으면 색을 바꾸는 것. 모든 점과 비교하는게 맞다.
2) 두번째 예제 해결
- 짜쟌 이건 쉬웠다
7-1에선 앞으로 우리가 해결할 프로젝트에 쓰일 수학을 알려주셨고, 8-1에선 if문을 알려주셨다. 수학 이론은 이미 아는 내용이었고, if문은 쓰는데 익숙해서 11일차는 쉬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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